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도 가속도

[프로컨슈머뉴스]

테라피 코스메틱 브랜드 쉭앤칙(CHIC &CHICK)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전유경 대표
테라피 코스메틱 브랜드 쉭앤칙(CHIC &CHICK)의 성장을 이끌고 있는 전유경 대표

테라피 코스메틱 브랜드 쉭앤칙(CHIC & CHICK)이 지난달 14일 국내외 경쟁력 있는 브랜드와 함께하는 쉭앤칙 프렌즈용산 매장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쉭앤칙 프렌즈는 순수한 천연원료 성분만을 담은 쉭앤칙 제품과 더불어 이탈리아, 호주, 국내의 경쟁력 있는 프렌즈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까지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편집숍이다. 이날 행사에는 쉭앤칙 대표이자 실력 있는 아로마테라피스트인 전유경 대표, 쉭앤칙의 전속모델인 2017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은 화장품

배우 하지원의 친언니이기도 한 전유경 대표는 뷰티스토어를 넘어 쉭앤칙 프렌즈만의 심플하고 세련된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고 싶다며 오프닝 행사의 소감을 밝혔다. 또한 오프닝 행사를 찾은 VIP들에게 직접 향기와 효능에 대해 설명하는 열의를 보였다.

쉭앤칙은 하지원을 비롯해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DIY 비누 및 천연 화장품을 만들던 것이 본격적인 화장품 사업으로까지 발전했다. 좋은 것을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었다는 전 대표는 남녀노소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 가능한 좋은 원료, 착한 성분만을 담으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쉭앤칙 제품의 주요 성분으로는 천연 골든 호호바오일, 시어버터,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등이 있다. ‘이로운 화장품의 가치를 고집하고 있는 전 대표는 브랜드 매출 30억을 기록하며 경영자로서의 면모를 톡톡히 보여줬다. 지난 9월에는 제5회 예술문화인대상에서 창조경영인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해외 사업의 경우 현재 대만에 3개의 쉭앤칙 오프라인 매장이 진출해 있다.

 

쉭앤칙프랜즈 대만 매장
쉭앤칙프랜즈 대만 매장

해외에서도 인정받는 브랜드

쉭앤칙은 대만에서 타 브랜드를 누르고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으며, 쉭앤칙 시그니처 아이템이라 할 수 있는 페이스 클렌징 셔벳, 퀸즈밤 등이 품귀현상을 보이며 높은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앞으로는 마카오, 중국 등지로 사업을 확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가습기살균제, 생리대, 어린이 핑거페인트 등 우리 주변을 둘러싼 여러 가지 일상용품에서 각종 유해물질이 검출되는 현실이다. 쉭앤칙에 입점한 화장품들은 이러한 상황을 극복할 열쇠이자 새로운 흐름이 될 것이다. 실제로 쉭앤칙 이용고객의 만족도는 상당한 편이며 이는 상품 재구매로 이어져 높은 재구매율을 보이고 있다.

 

쉭앤칙프랜즈 전속모델 '2017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쉭앤칙프랜즈 전속모델 '2017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

2017 미스코리아 진 서재원전속모델로 활약

쉭앤칙은 도시적인 시크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지향함과 더불어 순수 천연원료 성분을 담아 피부에 이로운 제품을 제공하는 테라피 코스메틱브랜드다. 국내뿐만 아니라 대만에도 3개의 오프라인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의 방향성과 신예 서재원의 깨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걸맞다는 호평이다.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한국무용을 전공한 서재원은 올해 7월 2017 미스코리아 진으로 선발되며 최근 한돈 명예홍보대사, 주얼리 브랜드 라뮈샤, 여성 정장 브랜드 조이너스의 모델로도 낙점되는 등 독보적인 매력을 뽐내고 있는 신예다. 서재원은 앞으로 쉭앤칙의 얼굴로서 1일 판매사원 특별 이벤트 등을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보여줄 예정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