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온라인’ 한국상품전 개최
KOTRA, ‘온라인’ 한국상품전 개최
  • 정성환 기자
  • 승인 2020.05.04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28개 우리 중소·중견기업, 中 바이어 113개사와 상담
- “5·6월엔 아세안, CIS, 일본 바이어 대상으로 온라인 행사”

 

[컨슈머뉴스=정성환 기자] KOTRA(사장 권평오)가 지난달 27일부터 사흘간 우리 중소·중견기업 128개사를 대상으로 중국 온라인 한국우수상품전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현지 무역관이 유치한 바이어 113개사가 중국 전역에서 참가했다.

코로나19로 우리 수출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한국 우수상품을 소개하는 대형 전시 상담회가 온라인으로 펼쳐졌다.

온라인 상품전은 품목특성과 진행방식 면에서 주목받고 있다. KOTRA는 중국에서 인기있는 5대 소비재 중 식품·뷰티용품·유아용품·생활용품·헬스케어 제품을 엄선했다. 해당상품을 우선 온라인(buykorea.org) 상에서 동영상 홍보하면서 화상 상담으로 이어간 다음, 왕홍을 활용한 마케팅까지 지원한다는 것이 KOTRA의 장기적 계획이다.

중국 베이징에서 행사에 참가한 현지 바이어 J사는 상담에 앞서 동영상으로 관심품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았다코로나19로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말했다.

KOTRA는 이번 온라인 상품전에서 중국 현지 바이어의 호응을 확인했다. 행사가 종료된 후에도 추가 상담과 후속 왕홍 마케팅 사업을 추진한다.

류재원 KOTRA 무역기반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마케팅 지원사업을 확대하고 있다“5·6월에는 아세안, CIS, 일본 지역 바이어를 대상으로 대형 온라인 한국 상품전을 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