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선데이치즈볼, 카스(CASS)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 출시

- 카카오프렌즈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 맥주 브랜드 카스와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 친환경 소비 트렌드 반영한 ‘라이언 장바구니’와 선데이치즈볼 스낵, 카스 맥주로 구성

 

[컨슈머뉴스=김인희 기자]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자사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은 맥주 브랜드 카스(CASS)와 손잡고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선데이치즈볼과 카스의 협업은 지난 해 여름,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큰 인기를 얻었던 선데이치즈볼 X 카스 리미티드 쿨러백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홈술(집에서 마시는 술), 혼술(혼자 마시는 술) 트렌드를 반영, 기존 치킨&맥주문화에서 나아가 치즈볼&맥주라는 새로운 치맥문화를 제시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이번 선데이치즈볼 X 카스 에디션은 특별 구성으로 제작됐다. 선데이치즈볼 오리지널 슬림(35g) 1팩과 카스 12(355ml)에 장을 볼 때 사용할 수 있는 간편한 휴대성의 장바구니까지 포함, ‘친환경 소비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제격이다. 장바구니에는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인 라이언이 양 손 가득 장바구니를 들고 설렘 가득한 모습으로 뛰어가는 귀여운 그림이 새겨져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선데이치즈볼 X 카스에디션은 이마트, 홈플러스와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할인마트에서 217일부터 한정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스낵을 통해 현대인에게 힐링을 제안하는 선데이치즈볼과 일상 속 신선한 활력을 선사하는 카스 맥주가 새로운 치즈볼&맥주조합을 선보이고자 두 번째 협업을 진행했다이번 에디션과 함께 많은 소비자들이 바쁜 일상 속 휴식의 시간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첫 선을 보인 카카오프렌즈의 스낵 브랜드 선데이치즈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전국 CU와 이마트24, 코스트코 주요 8개 매장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로 유통망을 확장해 가고 있다. 또한 서울 남산타워에 치즈볼을 테마로 한 실내형 어드벤처 파크 라이언 치즈볼어드벤처등 브랜드 체험공간도 운영 중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