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제공=네이버)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 (제공=네이버)

[컨슈머뉴스=김지훈 기자] 네이버가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 '지식인 엑스퍼트'의 베타(시험)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는 27일 실시간 맞춤형 지식 상담 플랫폼인 ‘지식인 엑스퍼트’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지식인 엑스퍼트는 특정 분야의 지식 전문가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1대 1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지식 상담 플랫폼 서비스다.

모바일 지식인 내 별도 탭을 통해 사용자가 특정 주제의 전문가를 선택하고, 전문가가 산정한 지식 공유 금액을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 후, ‘네이버 톡톡’을 이용해 1대 1로 상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용자는 전문가 프로필을 통해 누적 상담 횟수, 상담 후기 등을 볼 수 있다. 전문가가 오프라인으로도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사무실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필요에 따라 온라인 상담에서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상담을 이어나갈 수도 있다.

지식인 엑스퍼트는 세무·노무·마음상담 등에서 시작해 반려동물·영양·다이어트 등으로 분야를 넓힐 예정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네이버 지식인에는 이미 전문가 7500여명이 활동하면서 1년에 약 78만7000개의 답변을 제공하고 있다. 엑스퍼트는 이보다 더 전문적이고 개인화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또 그동안 지식인 ‘전문가 답변’에 참여하며 전문성이 검증된 200여명의 전문가가 상담사로 참여하며, 향후에는 전문가 신청 페이지를 오픈하고 제휴 기관과의 협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승언 아폴로 CIC 대표는 "지식인 엑스퍼트를 통해 지식 전문가는 새로운 온라인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갈 수 있고, 사용자는 한층 깊이 있고 신뢰할 만한 맞춤형 지식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