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강도 쇄신책으로 경영정상화 추진

쌍용자동차 코란도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쌍용자동차 코란도 (사진=쌍용자동차 제공)

[컨슈머뉴스=장용준 기자] 쌍용자동차(대표이사 예병태)가 3분기에도 고전을 면치 못했다. 

쌍용자동차(이하: 쌍용차)는 18일 2019년 3분기에 판매 3만 1,126대, 매출 8,364억 원, 영업손실 1,052억 원, 당기 순손실 1,079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쌍용차의 판매와 매출은 전년 동 분기 대비 각각 11.4%, 7.2% 감소세를 나타내 전년 대비 손실이 확대됐다. 누계 판매 역시 수출 감소 영향으로 전년 대비 0.8% 감소세를 기록했다. 

하지만 매출은 내수 시장 점유율 상승 영향으로 전년 대비 2%의 증가세를 유지했다. 

쌍용차는 3분기 영업손실 원인에 대해 “판매감소 여파와 시장 경쟁심화에 따른 판매비용 증가 및 신제품 출시 등 투자 확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손실이 확대됐다”고 분석했다. 

쌍용차는 판매회복을 위해 3분기에 코란도 가솔린 모델을 선보이는 등 상품성 개선모델의 지속적인 추가 투입을 통해 판매회복을 추진하고 있다. 

그리고 글로벌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 9월부터 코란도 M/T 모델의 글로벌 선적이 본격화되는 시점에 맞춰 대표이사의 유럽 순방에 이어 지난 10일에는 사우디 아라비아 SNAM사와 렉스턴 스포츠 수출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신제품 출시에도 불구하고 산업수요 위축과 경쟁 심화에 따른 판매 감소 여파로 손실이 확대됐다”며 “고강도 쇄신책을 통한 수익성 개선과 함께 적극적인 글로벌 판매 확대 노력을 통한 경영정상화 작업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가 고강도 쇄신이라는 자구책으로 남은 4분기에 영업 수익을 회복할 수 있을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