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라코리아, 작물 영양 진단 앱 'Yara CheckIT' 한국어 버전 출시
야라코리아, 작물 영양 진단 앱 'Yara CheckIT' 한국어 버전 출시
  • 오영주
  • 승인 2019.08.10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야라코리아
사진 제공 야라코리아

야라코리아가 작물 영양 결핍 진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Yara CheckIT 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야라코리아는 글로벌 미네랄 비료 회사로  ‘Yara CheckIT’ 앱은 농가에서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다운로드받아 작물 영양 결핍에 따른 증상과 대처 방법을 사진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야라코리아 우창하 지사장은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Yara CheckIT를 통해 현장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영양소 결핍을 진단함으로써, 각종 피해를 예방하여 수확량을 늘리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갖춘 고품질의 작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파프리카 감자 배추 딸기 토마토 사과 벼 고추 등 국내 주요 작물에 발생할 수 있는 영양소 결핍과 이에 따른 증상 및 작물에서 발생한 위치에 따라 필터링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어려운 용어 대신 실제 작물의 영양소 결핍 증상 사진을 참고하여 간편하게 증상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이 특징이다.

앱을 통해 결핍 영양소를 확인한 후에는 이로 인해 작물에 미칠 수 있는 영향, 어떤 토양에서 어떤 영양소 결핍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지, 어떤 요인이 결핍을 악화시키는지에 대한 농학 정보가 제공된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후 변화에 따른 생리 장해 및 병충해 예방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비료를 추천받을 수 있다.

야라코리아 우창하 지사장은 "사진 중심의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된 만큼, 모바일 어플에 익숙하지 않는 농가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