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물량 공급까지' 댑닷컴, 프리&프라이빗 세일 5일 성료
'해외 물량 공급까지' 댑닷컴, 프리&프라이빗 세일 5일 성료
  • 오영주
  • 승인 2019.06.09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출처 댑닷컴 홈페이지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댑닷컴(Dapp.com)이 "5월 25일 경 완판 되었던 프리&프라이빗 사전 이벤트를 추가 물량 공급을 통해 5일 공식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한 프리&프라이빗 이벤트는 댑닷컴의 모바일 댑 스토어 런칭을 기념하기 위한 것으로 DAPPT(ERC-20) 코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5월 16일부터 30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25일경 조기 완판 후 몰려드는 고객 요청에 힘입어 해외 물량을 추가적으로 공급했다. 최종 마감시간은 6월 5일 자정이다.

DAPPT(ERC-20)는 추가 발행 없이 50억 개 유통으로 고정되어 있어 회소성으로 인한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댑닷컴의 자체 코인이다. 댑닷컴은 전세계적인 댑 리뷰 및 분석 사이트이자 블록체인 업계 앱스토어로 전 세계 20만명 이상이 가입한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이달 6월 중 2,200개가 넘는 댑을 포함시킨 댑월렛을 런칭할 예정이며, 전 세계에 있는 약 2,700개 정도의 댑 중 7개 블록체인의 2,200개 이상의 댑이 댑닷컴에 리스팅 되어 있다. 모바일 댑스토어(앱스토어의 댑 버전) 또한 이달 중 오픈될 예정이다.  

댑닷컴 측은 “6월 중 댑스토어가 오픈되면 전세계 모든 댑들이 유입 될 뿐아니라, 이미 협력관계에 있는 댑들과 추가 협력모델을 진행할 예정이므로 DAPPT(ERC-20)의 실사용이 더욱 활발해 질 것으로 보인다”면서 “이번 프리&프라이빗 이벤트에 대한 열띤 반응은 이러한 투자 가치를 고려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더불어 “리스팅 Fee, 베너 광고, 인댑구매부터 추후 크로스 블록체인까지 DAPPT토큰의 활용을 극대화하여 가치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면서 “앞으로 댑스토어를 통해 이더리움, 이오스, 트론 등을 기반으로한 댑들의 지갑 제공 및 엑셀러레이팅 등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하여, 블록체인 생태계를 주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댑닷컴은 최근 홍콩 정부에서 제공하는 인큐베이션펀드(incubation fund)를 받기로 확정되어 업계의 주목을 받았으며, 지분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로 협의 중인 곳을 6월 중 추가 확정 및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