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70, 뛰어난 운동 성능과 훌륭한 경제성 높게 평가

[컨슈머뉴스=이재훈 기자] 제네시스 G70. G70가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에 올랐다.

제네시스 G70가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북미 시장에서 다시 한 번 그 가치를 입증받았다. 북미 올해의 차 승용 부문에서 수상한 G70는 지난 2009년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BH)와 2012년 현대차 아반떼에 이어 한국차로는 세 번째로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지난 2015년 출범한 제네시스 브랜드는 3년 여만에 올린 쾌거다.

제네시스 G70이 북미 올해의 차로 선정됐다. (사진제공 현대차)

제네시스 G70, 뛰어난 운동 성능과 훌륭한 경제성 높게 평가

올해 25주년을 맞이한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은 세그먼트 리더십, 혁신성, 디자인, 안전성, 핸들링 성능, 운전자 만족도, 금전적인 가치 등 7개의 엄격한 기준으로 수십 대의 후보 자동차 중 비밀 투표를 거쳐 부문별 최종 후보를 3대씩 선별했다.

G70는 성능 면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네시스 G70는 승용 부문에서 볼보 S60, 혼다 인사이트와 함께 마지막까지 치열하게 겨뤘다. 심사위원단은 올해 승용 부문에 오른 후보들 모두 높은 경쟁력을 갖췄으며, 최종 후보 셋은 독특한 특징과 기술적인 진보, 혁신적인 디자인을 갖췄다고 평했다. 북미 올해의 차 심사위원단 부회장이자 <CNET 로드쇼 >편집장인 크리스 파우커트는 "제네시스 G70는 동급의 BMW 3시리즈와 아우디 A4, 메르세데스-벤츠 C-클래스보다 운전하기 즐거운 성능, 훌륭한 경제성을 가지고 있다. 금액 대비 가치만 따지자는 게 아니라, 소비자에게 정말 권하고 싶은 차"라고 평가했다.

제네시스 G70의 주요 수상 내역

제네시스는 G70의 수상을 바탕으로 올해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