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제고, 창업인재 양성 효과 기대

코리아텍 2019 충청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코리아텍 2019 충청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개최

[컨슈머뉴스=오영주 기자] 대학생의 기업가정신 함양 및 창업분위기 확산을 위한 ‘2019 충청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가 28일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2019 충청권 대학생 창업경진대회’는 충남 천안의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직무대행 오용택) 창업지원센터가 개최하며 창업을 계획하거나 관심 있는 충청권 대학생을 대상으로 독창적이고 사업성 있는 아이템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코리아텍 창업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대학생의 창업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활성화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했다"며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의 제고와 미래 창업 인재 양성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1월 28일(월)까지 사업계획서 및 신청 접수를 받고 심사결과 본선에 진출할 12팀을 선발하며,  2월 18일 천안 대명리조트에서 본선 발표 대회를 통해 우수팀 6팀을 선발한다. 대상을 비롯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6팀에게는 총 250만원 상당의 부상도 주어진다.

심사위원은 창업관련 전문가 및 교수 등 총 5인으로 구성된다. 신청서는 코리아텍 홈페이지 및 충청권 대학교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다운한 뒤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그외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텍 창업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단, 3인 이상의 단체로 참가할 수 있으며 동일 아이템으로 타 기관 창업경진대회 및 공모전 등에서 누적 상금 100만원 이상 수상 경력이 있는 자는 참가가 제한된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