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사진 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주)가 대학생 콘텐츠크레이터 ‘영현대’18기를 내년 1월 15일(화)까지 모집한다.

20대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하는 영현대는 내년3월부터 8월까지 6개월 간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를 비롯 채용, 마케팅, R&D, 사회공헌 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 모집 분야를 ‘기자 부문’과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누어 선발하여 부문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자 부문 선발자는 자동차 전문 에디터에게 기사 작성법을, 크리에이터 부문 선발자는 영상 전문가에게 영상 촬영 및 편집법을 집중적으로 교육받는다.
 
영현대가 제작한 자동차, 대학생활, 여행, 문화, 진로 등의 콘텐츠는 영현대 SNS채널 및 현대자동차그룹이 운영하는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에도 게재 될 예정이다. 이 같이 현대차는 다양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영현대가 제작한 콘텐츠를 널리 확산시켜 20대와의 소통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 탐방의 기회와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동행 취재의 기회가 주어지며, 활동 수료자에게는 현대자동차 차량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향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모집 요강은 현대자동차 대표 대학생 사이트 영현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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