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앱 이용편리성’ 높고, ‘할인율 및 혜택범위’ 는 낮아

[컨슈머뉴스=주종빈 기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시장점유율 상위 8개 업체의 신용카드 부가서비스에 대한 소비자만족도를 분석한 결과 ‘사이트·앱 이용편리성’의 만족도는 높고, ‘할인율 및 혜택범위’의 만족도는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소비자만족도는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이용자 1,600명을 대상으로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3개 부문으로 나누어서 평가했다.

‘사이트·앱 이용편리성’ 만족도 높고, ‘할인율 및 혜택범위’ 만족도는 낮아 조사대상 8개 업체 신용카드 부가서비스의 지속성, 정확성, 충분한 정보제공 등 서비스 품질에 대한 만족도는 평균 3.73 점이었고, 업체별로는 KB국민카드·현대 카드 3.78점, 신한카드 3.76점, 우리카드 3.73점 등이었다.

서비스 상품 만족도는 사이트·앱 이용편리성, 부가서비스의 유용성, 할인율 및 혜택범위 3개 요인으로 평가했는데, 이 중 사이트·앱 이용편리성 만족도가 3.66점 으로 높은 반면, 할인율 및 혜택범위 만족도는 3.43점으로 낮았다.

업체별로는 KB 국민카드의 경우 모든 요인에서, 신한카드는 사이트·앱 이용편리성에서 만족도가 상대적으로 높았다.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을 평가한 서비스 호감도는 KB 국민카드 3.64점, 현대카드·우리카드 3.63 점 등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품질, 서비스 상품, 서비스 호감도 3개 부문을 총체적으로 평가한 종합만족도는 평균 3.58점이었고, KB국민카드 3.64점, 신한카드 3.62점, 현대카드 3.61 점 등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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