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원 런천미트 혼합프레스햄 제품, 세균발육 시험 부적합 판정에 리콜 지시

[청정원 런천미트 일부 제품에서 세균이 나와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청정원 런천미트 일부 제품에서 세균이 나와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를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컨슈머뉴스=주종빈 기자] 청정원 런천미트 일부 제품에서 세균이 나와 판매중단 및 회수 조치 처분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가 식품안전나라 사이트에 지난 22일 공개한 게시물에 따르면 식육가공업체인 대상(주)천안공장에서 제조한 청정원 런천미트의 혼합프레스햄 제품이 정부수거검사 결과 세균발육 시험에서 부적합 판정됐다.

회수 대상 제품은 유통기한이 2019년 5월 15일자이고, 현재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 중이다.

식약처는 “당해 회수식품 등을 보관하고 있는 판매자는 판매를 중지하고 회수 영업자에게 반품해주시기 바란다”며 “동제품을 구입한 소비자는 구입한 업소에 되돌려주시는 등 위해식품 회수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공지했다.

대상주식회사 관계자는 일부 매체를 통해 “소비자의 불안을 해소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계기관의 요청에 따라 해당 제품을 판매중단하고 회수할 예정이며 원인 규명을 위해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