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LG퓨리케어 18.7%, 3위 청호나이스가 14.2%로 추격

[컨슈머뉴스=김충식 기자] 국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정수기 브랜드는 코웨이로 조사됐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정수기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 코웨이가 30.7%로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였다. 2위는 LG퓨리케어(18.7%)로 나타났다. 이어 청호나이스(14.2%), 쿠쿠전자(8.8%), SK매직(6.7%), 교원 웰스(3.7%), 현대큐밍(3.5%), 루헨스(2.8%), 바디프랜드(1.4%) 순으로 집계됐다. 기타 또는 잘모름은 9.5%

먼저 성별로는 남성 소비자는(1위 코웨이 34.0%, 2위 LG퓨리케어 16.5%)과 여성(1위 코웨이 27.4%, 2위 LG퓨리케어 20.8%) 모두에서 코웨이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별로는 20대 소비자(37.2%)와 30대 소비자(32.8%), 60대 소비자 이상(30.6%), 40대 소비자(28.0%), 50대 소비자(26.0%) 순으로 코웨이가 가장 인기 있었다. 40대 소비자 이하에서는 두 번째로 선호하는 브랜드로 LG퓨리케어를 선택한 반면, 50대 소비자 이상에서는 청호나이스가 2위로 조사됐다.

지역별로는 대구/경북지역 소비자(39.5%)과 부산/경남/울산지역 소비자(33.9%), 광주/전라와 대전/충청/세종지역 소비자(각 30.3%), 서울지역 소비자(29.4%), 경기/인천지역 소비자(28.3%) 등 모든 지역 소비자층에서 코웨이를 가장 선호했다. 대구/경북지역 소비자와 광주/전라지역 소비자층에서는 청호나이스가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고, 그 외 지역 소비자층에서는 LG퓨리케어가 높았다.

오랫동안 정수기 사업으로 신뢰도를 쌓아온 코웨이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번 조사는 2018년 10월 5일(금) 전국 19세 이상 성인남녀 501명을 대상, 자동응답(ARS)방식으로 무선전화(80%)와 유선전화(20%) 병행 무작위생성 표집틀을 통한 임의전화걸기 방법으로 실시했다. 통계보정은 2018년 7월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 연령, 권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이다.

컨슈머뉴스는 국제 의료 NGO ‘한국머시쉽‘의 활동을 응원합니다.
저작권자 © 컨슈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